소셜 홍보 마케팅 활용백서

사진 한 장으로 무엇을 말하고자 하는가 "미래의 보도자료는 인스타그램처럼 사진으로 찍고 페이스북처럼 간단하게



보도자료 광주블로그를 쓰는데 있어서 가장 중요한 것은 멋진 제목을 뽑는 것이 좌우한다.
모든 글쓰기에는 구조나 방법을 알아야 한다는 것을 강조하면서 아래의 글을 쓴다.



구조... 윗 사진 참조
방법...
고일석 마케팅 글쓰기를 읽어보면서
 또한번 제목은 가장 중요한 것을 예시 한다는 것을 깨닳 았다.


제목을 모고 기관을 평가하는 시대


고성중교수는  평소 학생들에게 제목이 종착역이다고 강조해 왔다.
줄거리는 가수 혜은히가 즐겨 부르는 정거장이라고 교육시
늘상 해오고 있던 부분이다.

고성중 교수는
보도자료쓰기, 뉴스로 홍보하기, 언론홍보3.0시대. 블로그 글쓰기기초, 기자아카데미, 왕초보 기사쓰기,
등 등 많은 책을 집필하고 있는 보도자료를 말로하지 않고 교본으로 (메뉴얼북)가르치는 우리나라의 으뜸 전문가라고 해도 좋다.



고일석이 지은 마케팅글쓰기에서 강조하는

#제목의 4가지 기능부터 보자

1-관심과 시선을 끈다.
2-첫인상을 결정한다,
3-본 문에 지중하고 몰입하게 한다.
4-의사 결정을 하게 한다.
(제목은 독자로 하여금 글을 읽고자하는 강력한 호기심을 유발하는데 중점을 두자)

#제목의 8가지 패턴

1-핵심부터 애기하는 직접형 제목
  - 예시-
여름 켐핑용품 50% 할인 판매, 오늘부터 3일간
루어낚시 3종셑트, 95,000
대우 블우리트 가디건 69,300원

2-편안하게 부드럽게, 간접형 제목'
-예시-
이제 여러분의 피부도 쉬게 해주세요
여름 앞에 당당하다. 더울수록 시원해지는 고기능 섬유
방품재킷의 가치는 가격이 아니라 기술에서 결정됩니다.

3-신선함을 강조하는 뉴스형 제목
-예시-
2016 대한민국 신기술 으뜸상 대상 수상
3세대 공기 청정기 000 출시
70%-50%, 가을 정기세일 9월5일부터

4-정보로 승부하는 방법형 제목
-예시-
한 달 3만원으로 최고의 남편, 최고의 아바가 되는 방법
간편하게 팔자주름 없애는 방법
3천만 원으로 강남 아파트를 내집으로 만드는 방법

5-그것을 아시나요? 질문형 제목
-예시-
어떻게 연애인들은 하나같이 출산 후에도 바로 예전 몸매로 돌아갈까요?
다리가 자주 무겁고 피로한가요?
발목이 종종 붓고 밤마다 불편한가요?
카제인과 우유가 뭐가 다르죠?
   
6-강력하게 호소하는 명령형제목
-예시-
지금까지의 고칼슘 우유는 잊으세요
50% 할인판매 오늘이 마지막 날입니다. 서두르세요
상처 치료, 이젠 붙이기만 하세요

7-논리로 접근하는 이유형 제목
-예시-
22.000명의 고객이 000을 선택한 5섯가지 이유
전원주택이 강남아파트보다 좋은 10가지 이유
당신이  이 제품을 구매해야 할 7가지 이유

8-성공 고객이 추천하는 사례형 제목
-예시-
1년차 주부 박하나 씨, 시부모에게 폭풍 칭찬을  들은 사연은?
결혼 10년 만에 이룬 내집 마련의 꿈
에어 프레쉬, 정말달라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