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블로그 교육,강의

안녕하세요 광주블로그교육센터 입니다.

 

블로그 예전보다 이용하는 사람들이 줄었지만 꾸준히 이용하는것이 블로그 검색 인데요.

 

블로그를 운영을 하시는 분이라면 블로그 포스팅을 쓸때 글을 어떻게 써야할지 고민이 매우 될것입니다.

 

저도 블로그포스팅을 자주하지만 사실 포스팅하는게 보통일은 아니죠

 

블로그의 기초인 글쓰기!

글쓰기  쉽게말하면 생각쓰기라고 정의를 할수 있습니다.

 

생각이 없으면 글을 쓸수가 없잖아요?ㅎㅎ

 

그 생각을 만들기 위해서는 반드시 필요한게 있습니다.

 

첫째 문제가 있고 목표가 분명해야 합니다.

 

둘째 자기 문제로 여겨야 합니다.

 

내 일이 아니라고 생각하거나, 남에게 물어보고 인터넷 검색을 하면 내 생각은 없어질것입니다.

셋째 누구에게나 생각이 잘 나는 시간과 공간이 있습니다.

 

예를들면 어느 한 카페만 가면 생각이 안나던게 잘 생각이나고 머리 회전이 빨라지는 그런거?

 

넷째 자신이 알고 있는 것이 답이 아닐 수도 있다고 인정해야 합니다.

 

고정관념,선입견 이런것들 말이죠

여섯번째 내가 찾은 정보가 틀릴 수도 있다고 의심할줄 알아야 합니다.

 

일곱번째 관심을 가져야 합니다.

 

여덟째 질문해야합니다.

 

질문하는 습관은 아주 중요한데요.

 

처음에 막 질문을 하려고 하면 생각이 잘 나질 않지만 습관을 들이면 어느새 질문을 잘 하고 있는 자신을 발견할 거에요 ㅋㅋ

 

습관의 무서움이랄까요 ㅎㅎ

 

질문을 해야 뇌는 생각을 하기 시작합니다.

아홉번째는 인내해야 합니다.

 

생각이 안난다고 성질을 내면 안되겠죠?

 

생각도 체력이 필요한 법입니다.

 

마지막으로 여유가 필요합니다.

 

이 말은 굉장히 공감이 많이 가실거에요.

 

여유가 없으면 생각할 시간도 없고 스트레스만 많이 받죠.

 

저도 이말에는 요즘 많이 공감을 하고 있습니다.

광주블로그교육센터에서는 블로그교육 뿐만 아니라 온라인마케팅, 글쓰기교육, 자격증교육등

 

다양한 교육을 실시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