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 홍보 마케팅 활용백서



블로그 마케팅을 할 때 중요한 제목은 보는 사람의 관심과 강렬한 첫 인상을 심어주어
본문에 집중되게하고 몰입하도록 한다.
이 제목에는 8가지 기본 패턴을 따르게 되는데요 한번 살펴보도록 합시다.


1. 핵심부터 얘기하는 직접형 제목
: 제품의 특성이나 제안하고자 하는 내용을 직접적으로 제목에 제시하는 패턴


2. 편안하게 부드럽게, 간접형 제목
: 제품과 제안의 본질적인 부분을 제시하지 않고 표현함으로써 고객에게 궁금증과 호기심을 느끼게 하는 패턴



3. 신선함을 강조하는 뉴스형 제목
: 새로운 소식을 전하는 형태의 패턴

4. 정보로 승부하는 방법형 제목
: '~ 하는 방법'을 제목에 사용하므로써 어떤 문제에 대한 해결책을 제시해줄 것 같은 기대를 가지게 하는 패턴

5. 그것을 아시나요? 질문형 제목
: 가장 보편적이면서도 가장 효과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제목의 패턴

6. 강력하게 호소하는 명령형 제목
: 고객에게 구체적인 행동을 요구하는 제목의 패턴


7. 논리로 접근하는 이유형 제목
: 판매자가 고객이 제품을 선택해야 할 이유 몇 가지를 정리해 제시하고 싶을 때 사용하는 패턴


8. 성공고객이 추천하는 사례형 제목
: 사례를 제목으로 제시하면 강력한 흡인력을 발휘할 수 있는 패턴







이 곳에서는 제목 뿐만아니라 온라인 마케팅의 강의도 들을 수 있다.